시작페이지로설정 즐겨찾기로추가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5-01-31 16:04:56]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10월04일 15시16분 ]

진도군이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진도’ 건설을 목표로 군민들에게 최적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복지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7월 4일자 인사발령으로 읍면사무소를 개편 진도읍사무소에 기존 ‘주민복지담당’외에 ‘맞춤형 복지담당’을 추가로 신설해 ‘찾아오는 복지’에서 ‘찾아가는 복지’로 주민을 직접 찾아가는 방문전담 사회복지팀장과 팀원 등 사회복지직을 전진 배치해 조직과 인력확충을 했다.

 
특히 복지사각지대 발굴로 위기가구 긴급지원, 복합적인 문제로 어려움에 처한 가구의 통합사례관리, 거동불능(편) 재가 어르신을 찾아가는 섬마을 이동종합사회복지관과 이동목욕, 소외계층 발굴?지원을 위한 군민행복생활지원단의 정기적 방문과 소외계층 결연사업, 민관 인적 네트웤을 구축한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성, 주민 중심의 복지행정을 실천하고 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다양한 복지사업에도 불구하고 외진 곳이나 중증장애인 가정 등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탁상행정을 벗어나 두발로 뛰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촘촘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으로 군민모두가 행복한 민선6기 군정목표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추천0 비추천0
홍순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 읍사무소 부지에 ‘실버주택’ 장소 부적절 (2016-10-08 16:25:25)
부당한 상하수도요금-진도군 즉시 반환해야 (2016-09-08 14:39:34)